회원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사)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이하 ‘협회’)와 협회가 운영하는 TourSign 전자계약서비스(Https://Toursign.Kr,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하 “을”이라 한다)과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기본 회원 정보를 입력하고, 협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관광통역안내사 및 여행사 등 사업자

2.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통신상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해지: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시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


제 3 조 (약관의 공지 및 적용)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② 협회는 사정변경 및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에 따른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회원가입)

① 이용신청자가 회원가입 안내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고, 신상정보 제공 등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된다.

②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과 실제 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과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의 대가는 무료로 한다.

② 회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정기점검 등 필요한 경우 미리 고지한 날/시간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제 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전기통신사업법상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 또는 인터넷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5.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6. 기타 협회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 8 조 (결과물 관리)

① 협회는 사업주와 관광통역안내사 간의 표준적인 계약 관행을 정착시키고, 관광통역안내사 고용보험 적용의 빠른 안착에 기여하기 위하여 사이트 내에서 회원 간에 작성한 계약서 등의 결과물을 보관·관리한다.

② 본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결과물 보존 기간은 다음과 같다.

1. 계약서: 처음 결과물을 생성한 시점으로부터 5년

2. 정산서: 처음 결과물을 생성한 시점으로부터 5년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와 서비스 이용책임


제 9 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 후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② 협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③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 하지 않는다. 다만, 공정거래법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협회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된다.

③ 회원은 협회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해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책임)

① 협회는 사이트 내에서 발생하는 회원의 계약행위 등에 어떠한 관여도 하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법률효과는 전적으로 이용회원 본인에게 귀속된다. 

② 협회는 사이트 내에서 발생한 허위의 계약관계 등을 기초로 이루어진 신고 기타 어떠한 행위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는다.

③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다.



제4장 계약해지


제 13 조 (계약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상으로 또는 서면으로 해지신청을 접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해지를 신청할 수 있고 이용자의 해지신청과 이에 대한 협회의 해지처리로 계약은 해지된다.

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6.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미비한 경우

7.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 장 기타


제 14 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분쟁이 생긴 경우 협회와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한다.



본 약관은 2022년 7월 1일부터 적용한다.